경향 후마니타스연구소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경향신문(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경향신문 후마니타스(humanitas.khan.co.kr) 웹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고객(이하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이용계약”이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5)“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6)“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오프라인 콘텐츠(오프라인 강의, 동영상 강의 열람, 기행, 포럼·행사,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수강생"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로 “강의” 혹은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8)“강의”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내에 제공하는 공간으로서, 동영상 업로드, 동영상 스트리밍, 관리, 과제 및 퀴즈, 설문 등의 교육 활동 전반과 “수강생” 관리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9)“게시물”이라 함은 “운영자” 또는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를 의미합니다.
(10)"아이디(ID)"라 함은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한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 대비하여 회원의 동일성을 확인을 위해 회원이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정한 회원의 고유명칭.
(11)"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신청시 회원의 동일성 확보를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와 공유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정보.
(12)"이메일"이라 함은 본인인증, 회원 식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의 e-mail 주소를 말합니다.
(13)"탈퇴"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14)"운영자"라 함은 회사에서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선정한 사람.
(15)개별서비스에 관한 별도 약관 및 이용규정에서는 필요한 경우 이 약관에 정의하지 않은 용어에 대하여 정의규정을 둘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
1.본 약관은 회사가 회원에게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달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1.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약관(이하 '서비스별 약관'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2.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 가입 및 탈퇴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이용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 및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신청접수로 회원가입 및 이용 계약이 성립됩니다.
2.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서비스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3.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원의 신청이 회사에 의해 접수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를 정확히 기입하여야 합니다.
2.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회사는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1)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2)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3)이용계약 신청서의 등록 내용이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을 경우
(4)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8)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9)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부모 등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았을 때
(10)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의 공유)
1.회사가 타업체와 제휴, 인수, 분사, 합병시 회원의 정보는 공유될 수 있습니다.
2.각종 경품이 제공되는 이벤트의 경우 경품 협찬사와의 협의에 의해 당첨자 등록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3.1항, 2항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공지해야 합니다.
제 10 조 (개인 정보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일반 회원 가입 시>
-필수 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선택 항목: 이메일 주소, 광고성 정보 수신 여부(이메일, 문자)
<임직원 회원 가입 시>
-필수 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사원 번호
-선택 항목: 이메일 주소, 광고성 정보 수신 여부(이메일, 문자)
2."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경품 등 배송 업무상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이름, 주소, 연락처)를 알려주는 경우
(2)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사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변경 및 중단
제 11 조 (서비스 이용)
1.”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및 용역은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하며 요금은 해당 재화 및 용역에 따라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1.”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3)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2.”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 방법)
1.”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결제하기 클릭
(4)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5)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결제수단 선택 및 결제금액 재확인
(7)결제
2.”회원”은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진행할 수 없으며,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미성년 결제에 대하여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6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7.”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 15 조 (수강취소, 변경 및 환불)
1.유료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 강좌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한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규정으로 회원의 수강을 중지시키고 환불규정에 따른 절차를 진행한다.
2.유료서비스의 이용 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사”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서비스 중단에 따른 환불 조건을 공지하고 이에 해당되는 금액을 회원이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해야 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의 이유로 사전공지 후 혹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공지 없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각호에 위반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타인의 ID 및 비밀번호,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2)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3)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4)회사 기타 타인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8)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 18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회사” 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1)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비영리 목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7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문자,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의 무
제 2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및 문자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시 허위내용을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3.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3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상품 등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상품 등의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또는 제조사, 공급사, 강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거나 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고지한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행복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에 의한 관할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09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